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바로가기 서비스

공지/소식

화순전남대병원, 두 번째 ‘우리병원 알아가기’ 진행

2024-02-02 10:20

화순전남대병원, 두 번째 ‘우리병원 알아가기’ 진행

진료협력센터 역할과 미래 방향 등 소개

김현미 진료협력센터 팀장이 1월 31일 여미홀에서 열린 우리병원 알아가기 프로그램에서 발표하고 있다.
<김현미 진료협력센터 팀장이 1월 31일 여미홀에서 열린 우리병원 알아가기 프로그램에서 발표하고 있다>
 
 화순전남대학교병원은 1월 31일 여미홀에서 진료협력센터의 역할과 미래 방향을 소개하는 ‘우리병원 알아가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우리병원 알아가기 프로그램은 화순전남대병원의 위상과 비전을 알리고, 암 중심병원으로서 최신 치료 흐름과 업무 프로세스를 공유해 고객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지난 11월 김인영 처장의 ‘Reset Hwasun(리셋 화순)’에 이어 두 번째다.

 화순전남대병원 진료협력센터는 최근 환자들에게 진료 서비스를 가장 빠르게 제공하기 위해 초진 전담간호사를 배치했고, 신속한 진료를 위한 ‘패스트 트랙 시스템’을 마련했다. 초진 상담은 홈페이지 첫 진료 간편예약에 연락처만 남기면 상담간호사를 통한 빠른 진료 예약이 가능하다.

 이번 교육의 강사로 나선 김현미 진료협력센터 팀장은 진료 의뢰 및 회신, 회송 등의 주요 업무를 소개하며 진료 정보교류 사업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진료정보교류를 통해 환자의 편의성과 비용 및 자원절약, 중복검사 감소, 의료기관간 정보의 통합으로 진료의 연속성이 향상될 수 있다고 전했다. 

 또 검사예약 방법과 변경, 일정 안내, 지침을 차례로 설명하고 주의 사항 등을 공유했다. 이어 협력병원 협약체결을 통한 네트워크 관리 방안과 우수협력병원 현황에 대해 밝혔다.

 진료협력센터의 미래를 주제로 열린 마지막 세션에서는 AI 진료 상담과 모바일 헬스케어, 원격진료 상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 환자 만족도를 높여간다는 비전을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환자 정보조회 및 실시간 업데이트, 개인 의료기기 데이터 전송, 기존의무기록과 다른 병원과의 연결, 의료기관 현황 실시간 업데이트가 가능한 통합관리 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한다는 복안이다.

 김현미 팀장은 “진료협력센터는 환자가 우리병원을 방문할 시, 처음과 마지막을 책임지고 있다”며 “소통과 협력으로 환자들에게 치유의 희망을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순전남대병원 교육수련실은 주기적으로 다양한 직종의 병원 구성원을 대상으로 ▲진료과 및 의료진 소개 ▲주요 질환 및 치료 방향(다학제 진료 등) ▲부서별 업무절차 및 변화된 시스템 안내 ▲병원 내 사업단 안내 등의 주제로 우리 병원 알아가기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목록

 
고객만족도 평가
  • 현재만족도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