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바로가기 서비스

건강정보

당신의 간을 지켜주세요 4편

작성 : 관리자 [콘텐츠 관리자] / 2023-05-12 13:57

당신의 간을 지켜주세요! 4편. 간암의 진단과 치료.
"간암은 어떻게 진단하나요?"  만성 간질환(만성 간염, 간경화) 환자가 간 내부에 몽우리가 발견되면, 간 CT, 간 MRI 등 영상 검사를 통해 간암을 진단합니다.  만약 간 영상검사로 진단이 어려운 경우, 간 조직검사를 시행하여 확진합니다.
조기에 발견될 경우.  발생한 암을 완전히 제거할 수 있는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크기가 작은 간암(3cm 이하)에 대해서는 고주파를 이용하여 간암을 치료하는 고주파 열 치료술, 간암을 직접 제거하는 간 절제술, 그리고 간 이식수술을 통해 간경화와 간암을 동시에 치료할 수 있습니다.
중기 간암 치료.  중기 간암 치료는 암의 성장을 억제하는 치료를 하며, 경동맥화학색전술이 있습니다.  흔히 색전술이라고 불리며, 종양과 연결된 혈관을 막고 항암제를 간암 내부에 주입하여 암의 성장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색전술에는 일반/약물 구술/방사선 색전술이 있습니다.
말기 간암 치료.  과거에는 치료가 매우 어려웠지만, 전이가 있거나 혈관을 침범하는 등 진행된 말기 간암환자에서도 최근에는 방사선치료, 새로 개발된 표적치료제, 면역 항암제 치료를 통해 과거보다 생존기간을 연장 할 수 있습니다.
6개월에 한번, 정기검사!.  만성 간질환을 가지고 있다면 이상 소견이 없더라도 방심하지 말고 평생 관리해야 합니다.  6개월에 한 번, 잊지 말고 꾸준히 정기검사를 통해 당신의 간을 지키세요.
국민이 건강한 삶을 찾게 되는 그날까지 안전한 의학정보.  이 콘텐츠는 위뉴와 화순전남대학교병원이 함께 제작하였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