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병원 동그라미회, 저소득계층 희귀질환자에 성금 및 봉사활동

작성 : 본원 홈페이지 담당자 / 2021-06-08 17:06

 
전남대병원 행정여직원 모임 ‘동그라미회’
저소득계층 희귀질환자에 성금 및 봉사활동


뇌갈림증 여성환자에 성금 전하고, 주거환경 청소도
 

<사진설명: 전남대학교병원 여직원들이 최근 나홀로 사는 저소득계층의 희귀질환자에게 온정을 베풀어 잔잔한 감동을 전하고 있다.>
 
전남대학교병원 여직원들이 최근 나홀로 사는 저소득계층의 희귀질환자에게 온정을 베풀어 잔잔한 감동을 전하고 있다.
 
병원 내 행정직 여직원 모임인 ‘동그라미회(회장 전진숙)’는 지난 4일 우뇌 손상으로 왼쪽 팔다리를 자유롭게 움직이지 못하는 뇌갈림증(분열뇌증)을 앓고 있는 여성 환자 A씨의 집을 방문해 성금 전달과 봉사활동을 펼쳤다.
 
동그라미회는 경제적으로 어려워 제대로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다는 딱한 사연을 접하고서 건강을 되찾고 용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이에 따라 소셜펀딩플랫폼인 ‘상상트리’를 통해 회원 자발적으로 성금을 모았다.
 
전진숙 회장을 비롯한 회원 10여명은 이날 성금을 직접 전달했으며, 또한 정상적인 활동이 어려운 관계로 청소가 제대로 안된 주거공간을 사직동 행정복지센터의 행정 협조와 빛나홈사회적협동조합의 도움을 받아 환경정화활동도 가졌다.
 
이날 봉사활동을 마친 전진숙 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깨끗한 환경에서 건강을 되찾고 희망도 키워가길 바란다” 면서 “앞으로도 동그라미회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환자들을 돕기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그라미회는 지난 1980년 행정여직원 180여명으로 구성됐으며, 정기적으로 뜻을 모아 사회적 소외계층을 돕는데 적극 나서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