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바로가기 서비스

인물포커스

전남대병원 산부인과 김윤하 교수 FIGO '안전한 모성과 신생아 건강위원'에 선정

작성 : 본원 홈페이지 담당자 / 2019-05-10 10:58

전남대병원 산부인과 김윤하 교수
FIGO '안전한 모성과 신생아 건강위원'에 선정


뛰어난 연구·학회활동 인정…‘국내 1호’ 주인공
FIGO, 132개 회원국 둔 세계적 산부인과학회
고위험산모·신생아 질환 예방 등에 주력



►사진설명=산부인과 김윤하 교수
 

전남대학교병원 산부인과 김윤하 교수가 국내 최초로 세계산부인과연맹(FIGO)의 ‘안전한 모성과 신생아 건강위원회(Safe Motherhood and Newborn Health Committee)’의 위원으로 선정됐다.
 
FIGO 사무국은 지난해 8월 FIGO 위원 공모 결과, 산부인과학 발전을 위해 뛰어난 연구와 학회활동을 펼쳐온 김윤하 교수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김윤하 교수는 국내 산부인과학 전문의로서는 처음으로 이 분야 FIGO 위원의 주인공이 됐다. 임기는 3년이다.
 
FIGO는 세계 여성의 육체적·정신적·생식학적·성적 건강과 생애 복지를 최고 수준에 이룰 수 있도록 하자는 비전을 갖고서 세계 132개 회원국을 둔 산부인과학의 세계 대표적 학회이다.
 
FIGO의 11개 산하 위원회 중 하나인 ‘안전한 모성과 신생아 건강위원회’는 세계 모성건강의 대표적 전문가 10명으로 구성됐다.
 
앞으로 김윤하 교수는 FIGO 활동을 통해 고위험산모·신생아 관련 각종 질환의 예방·진단·진료지침 등을 제작, 세계적 임상진료 가이드라인으로 활용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국내 산부인과학의 모체태아의학 분야 대표적 명의인 김윤하 교수는 지난 2006년 FIGO 국제산부인과학회지에 우수 논문상을 수상한 바 있고, 일본산부인과학회 국제발표부문 우수포스터상·대한산부인과학회 최우수논문상 및 구연상·대한모체태아학회 우수논문상·대한주산의학회 우수논문상 등 수많은 연구업적을 쌓아 왔다.
 
또 현재 전남대병원 고위험산모·신생아통합치료센터장이며, 대한모체태아의학회 회장·세계모체태아의학회 정위원·세계부인생식의학회 정위원·대한민국 저출산대책 의료포럼위원 등으로 활동하며 산부인과학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