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바로가기 서비스

인물포커스

전남대병원 윤택림 교수 '호남을 빛낸 인물 대상'에 선정

작성 : 본원 홈페이지 담당자 / 2021-12-07 13:05

전남대병원 정형외과 윤택림 교수
‘호남을 빛낸 인물 대상’에 선정


지역의료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 인정


<사진설명: 전남대학교병원 정형외과 윤택림 교수>
 

전남대학교병원 정형외과 윤택림 교수가 최근 ‘2021년 호남을 빛낸 인물 대상’에 선정됐다.
 
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회장 정승현)와 어머니기자단(단장 최현숙)이 공동 주최하는 호남을 빛낸 인물 대상은 호남지역 발전에 공헌한 인물 중 협회 기자단과 교수 그리고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의 심사를 거쳐 행정, 정치, 경제, 사회, 문화예술·체육·교육, 기타 등 6개 부문의 공로자들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이번 시상에서 윤택림 교수는 의료산업의 국제적 네트워크 구축,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 의료산업의 미래 성장 동력산업 추진, 그리고 산·학·연·병·관 네트워크 구축 및 연계 협력방안 마련 등으로 지역 의료산업 발전에 이바지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호남을 빛낸 인물 대상 ‘의료혁신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해 말 국내외 의료산업의 발전을 위해 산업통상자원부와 광주광역시의 지원을 받아 융합의료기기산업지원센터를 구축했던 점도 높이 평가받았다.
 
한편 최근 산업통상자원부의 바이오나노산업 개방형 생태계조성촉진사업인 ‘임상데이터기반 근골격계 인체모사 융합기술 지원사업’에 선정된 융합의료기기산업지원센터는 향후 5년간 3D 프린터로 제작된 의료기기가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개발부터 해외인허가까지 전과정을 지원하고, 3D프린터 관련 전문 인력 양성을 수행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