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바로가기 서비스

암진료부

진단방법

  1. 종양표지자 (혈액검사)
    AFP, AFP L3, PIVKA II 등 간암세포에서 분비되는 물질을 혈액 검사로 확인하여 간암이 몸속에 있음을 간접적으로 알수 있어 진단 및 추적관찰에 필수적인 검사입니다.
  2. 초음파
    간암 위험군 (B 형간염, C형 간염, 간경화)에서는 최소 6개월 주기로 간암이 생겼는지 보는 초음파 간암 감시검사가 필요합니다. 간암 조기 발견에 큰 도움을 주는 일차적인 영상 검사입니다.
  3. 전산화 단층 촬영 (CT)
    간암 진단을 위해서는 일반 CT가 아닌 조영제를 사용한 역동적 조영증강 CT라고 불리는 간 특화 CT 가 필요합니다.
    간암 확진 및 주위조직 침범, 전이 여부를 확이할 수 있는 필수적인 검사입니다
  4. 자기공명촬영 (MRI)
    CT검사만으로 간암 확인이 어렵거나 크기가 적은 조기 간암에서 간암 확진하거나 수술 등 근치적 치료를 하는 간암 환자에서 다른 부위 작은 간암을 확인하는데 필수적인 검사입니다.
  5. 조직검사
    CT, MRI 영상검사를 통하여 확진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조직검사를 통해 확진합니다.
  6. 전이 검사
    간암은 전이가 흔한 암으로 림프절, 부신, 폐, 뼈 등으로 전이가 흔합니다. 전이가 의심스러운 경우는 부위별 CT, 뼈 주사검사, PET 등 적절한 전이 검사가 필요합니다.

최신 치료 방법

  1. 수술 절제
    최첨단 복강경 및 로봇 수술을 통하여 기존 개복 수술에 비해 낮은 수술 합병증과 일상으로의 빠른 회복이 가능합니다.
  2. 간이식
    간기능이 좋지 않는 간경화 및 간암 환자에게 가장 이상적인 치료인 간이식을 통하여 완치의 기회를 드립니다.
  3. 고주파 열치료술 (RFA)
    3cm 이내의 조기 간암은 수술 절제 대신에 고주파 전극을 삽입하여 열에너지를 전달하여 간암을 괴사시키는 치료 방법으로 수술 없이 간단하게 조기 간암을 치료할 수 있는 최소 침습 치료법입니다. 조기 간암 환자에게는 최고 수준의 풍부한 임상 경험과 입증된 치료 효과를 갖는 고주파 열치료술을 시행합니다.
  4. 경동맥화학색전술 (TACE)
    최첨단 중재적 시술 센터를 통하여 10,000 례 이상의 풍부한 임상 경험을 통하여 안전하고 효과적인 경동맥 화학 색전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5. 방사선 색전술 (TARE)
    높은 치료 효과와 낮은 부작용을 갖는 첨단 방사선 색전술을 시행합니다.
  6. 방사선 치료
    암전문 병원 위상에 맞는 최첨단 방사선 치료 기기를 통하여 안전하고 편안한 방사선 치료를 시행합니다.
  7. 정위체부방사선치료 (SBRT)
    국소 간암 병변에 대해서는 5일 이내 짧은 기간에 고선량 방사선을 조사하여 우수한 효과를 갖는 정위체부방사선치료를 시행합니다.
  8. 간동맥항암치료
    전이가 없는 진행성 간암 환자에서 간동맥항암 도관을 통한 특화된 항암 스케쥴로 간암 생존률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9. 전신항암치료
    진행성 간암 환자는 표적항암제, 면역 항암제, 면역 세포 치료, 임상 연구 항암 치료 등 최고 수준의 전신 항암 치료를 수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