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로 바로가기 좌측메뉴 바로가기 본문 콘텐츠로 바로가기 본문 하단으로 바로가기

자연속의 첨단의료 환자중심,세계중심 화순전남대학교병원 더 큰 사랑 더 큰 희망을 드리겠습니다.
화순전남대학교병원의 특징 및 환경입니다. 진료, 교육, 연구를 통한 의학의 발전과 국민보건향상의 설립목적으로 다가오는 21세기를 지향하고, 첨단의학을 바탕으로 미래지향적인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국가의 중추적 병원의 역할을 수행하는 지역 의학 발전의 선도자가 되겠습니다.

환경친화병원

전라남도 천혜의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자연과 함께 숨 쉴 수 있는 분수대, 산책로를 마련하였으며 병원 내에도 하늘을 통하는 녹지 공간을 들이고 곳곳에 실내 정원을 배치하여 자연과 더불어 안정과 휴식을 취하며 몸과 마음까지 치유할 수 있는 따뜻하고 편안한 휴양지 같은 병원을 표방하고 있습니다.

환자중심병원

환자를 위한 편의시설과 휴게공간을 갖추고, 각 과별로 유기적인 협진시스템을 통하여 환자 한 사람 한 사람에게 가장 적합한 맞춤형 치료를 제공하는 환자중심병원입니다.고객의 입장에서 배려하는 마음으로 입원 부담 없는 낮병동과 보호자 상주가 어려운 분을 위한 보호자 없는 병동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의 목소리에 가장 먼저 귀 기울이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만족도가 가장 높은 병원입니다.

최첨단병원

Tomo Therapy (토모테라피), da-Vinci (3D입체영상 로봇수술기), PET/CT (양전자방출단층촬영기), LINAC (선형가속기), ROBODAC (로봇 관절 수술기), Gamma Knife (무혈 수술기), 128채널 볼륨 CT, 3T-MR 등 최신의 첨단진단 및 치료 장비를 갖추고 호남 최초로 최소침습수술센터와 복강경 전문수술실을 마련하고 있어 우수한 의료진 못지않게 서울의 대형병원과 견줄만한 첨단 의료장비로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호남의 중심 대학병원

지역 질병양상특징을 고려해 특성화된 전문진료센터(암, 재활, 치매ㆍ퇴행성뇌질환, 관절, 건강증진)와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암을 중심으로 13개 분야별 특화된 전문클리닉을 중심으로 26개 일반진료과와 7백여 병상을 갖춘 상급종합병원의 기능을 수행하는 호남의 중심 대학병원입니다.

전남지역암센터

2007년 국가지정 전남지역암센터를 개원해 암 환자에게 최상의 진료제공은 물론 암조기 발견사업, 암에방 및 홍보, 교육훈련 등 암과 관련된 전반적인 업무를 다뤄 지역민들의 암 조기발견 및 치료와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는 효과를 가져왔습니다.

임상의학연구소ㆍ임상시험센터

풍부한 진료 경험과 다양한 연구 인프라를 통해 기초 연구, 중개 연구, 임상 연구의 기반을 구축, 신 의료 기술의 착상에서 임상 적용에 이르는 쉼 없는 연구로 질병 정복의 꿈을 앞당기고 있으며, 해외 굴지의 연구기관인 독일 프라운호퍼 IZI연구소와 영국 브리스톨 대학, 스페인 나바라 대학 등과 파트너십으로 공동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임상백신연구개발사업단

국가 차세대 성장 동력원으로 암 등 면역계질환 치료 백신개발에 나선 임상백신연구개발사업단이 있습니다.

SMART-Hospital

국내 최초로 데이터를 통합 운용, 가장 신속하고 정확한 진료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언제 어디서나 의료진과 환자에게 의료정보서비스를 제공하는 SMART-Hospital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국내ㆍ외에서 경쟁력 있는 병원

2010년 3월 국립대병원 최초,국제의료기관평가 인증 획득! 2011년 1월 보건복지부 주관 의료기관 인증제 시행에 따른 첫 번째 인증 의료기관 선정!화순전남대학교병원은 우수한 진료실적, 아름다운 환경, 첨단 시설 등 세계 최고수준의 진료환경 속에서 의료서비스의 질과 환자안전의 수준을 인정받았습니다.

국제메디컬센터

국제적으로도 경쟁력이 있는 지역의 의료기술을 알리고 이를 통한 해외환자 유치를 강화하기 위해 광주·전남에서는 최초로 개설됐습니다.

전체메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