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로 바로가기 좌측메뉴 바로가기 본문 콘텐츠로 바로가기 본문 하단으로 바로가기

자연속의 첨단의료 환자중심,세계중심 화순전남대학교병원 더 큰 사랑 더 큰 희망을 드리겠습니다.
천혜의 자연환경을 최대한 활용하여 천연의 항균물질을 내뿜어 환자의 정신건강 및 자연치유능력을 올려주기 위한 '치유의 숲'을 가진 국내 유일의 환경친화병원입니다.

신록이 우거진 푸른 잎 사이로 잘 정돈된 길이 병원을 감싸듯 길게 나있는 ‘치유의 숲’은 2008년 화순군과 함께 국내 병원 최초로 조성했습니다. 울창한 숲에서 나무가 내뿜는 천연 항균물질인 ‘피톤치드’를 활용하여 인체의 세로토닌 호르몬 분비와 알파파 뇌파를 자극시켜 심신을 안정시키고, 인체의 면역기능을 높여주고 항암 기능을 가지는 NK(Natural Killer)세포의 활성으로 환자의 몸과 마음에 건강한 자연에너지를 충전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피톤치드란? 피톤치드란 그리스어로 ‘식물’을 의미하는 'Phyton'과 ‘죽이다’를 뜻하는 ‘Cide'의 합성어로 수목이 미생물과 각종 균으로부터 자신을 방어하기 위해 발산하는 천연의 항균물질로서 삼림욕의 핵심물질을 말합니다. 피톤치드는 나무가 우거진 숲에 가면 맡을 수 있는 특유의 냄새로서 ’자연의 향기‘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피톤치드를 접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울창한 숲 속을 찾아 삼림욕을 하는 것입니다.

치유의 숲 안내도

치유의 숲 안내도 입니다. 치유의 숲에는 단풍나무원, 편백숲, 연못, 배롱나무원, 원예치료원, 장미원, 사색의정원 등이 있습니다.

치유의 숲 안내
조성면적 총 길이 조경수 야생화
49,000㎡ 1,500m 약 20,000그루 약 10,000본
전체메뉴보기